PC게임
더트 : 콜린 맥레이
본작은 WRC (세계 랠리 선수권)를 베이스로 한 콜린 맥레이 랠리 시리즈와는 취향을 바꾸어 힐 클라임과 랠리 RAID, 랠리 크로스의 3모드가 준비된다. 오랫동안 WRC (세계 랠리 선수권) 레귤러 시트가 없는 관계로 WRC를 모티브로 한 게임을 만들 수 없었던 것인지 어떤지는 모르지만, 본작은 오프 로드 전반을 테마로 하는 게임으로 변경된다고 한다. 또한, 이번 시리즈에 자사의 신엔진 Neon 엔진 프로그램이 탑재되었다. Neon 엔진은 30명 이상의 전문가가 참가해 18개월에 걸쳐 개발하였으며 4WD, 2WD, 클래식 카 등의 이동이나 충돌 시뮬레이션을 실제의 차와 다르지 않을 만큼 사실적으로 보여준다.
험준한 코스에서는 점프 하거나 덜컹거리거나 차의 타이어가 사막의 모래에 스며들어 가는 등, 실제 자주 발생하는 장면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도어가 날아가거나 문이 꺾어지는 격렬함도 재현되고 있다.
우선 이 게임은 차의 움직임이 매우 부드럽고 무서울 정도로 빠르고, 그리고 화면안으로의 부드러운 조명과 그림자, 반사광, 유기적인 경치가 매우 훌륭하게 표현되고 있다. 오랫동안 아케이드 스타일의 레이싱 게임에 익숙해진 유저나 더욱 스릴 넘치는 레이싱 게임을 찾는 유저에게 추천하고 싶은 작품이다.
PC 외에 플레이스테이션3, Xbox 360 에서도 출시될 예정으로, 발매 시기는 북미 기준 2007년 6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