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게임
메달오브아너 에어본
메달오브아너 에어본에서 플레이어는 미국의 제82 낙하산 사단에 소속된 상병 Boyd Travers 되어 시칠리아 섬의 험준한 산악에서부터 프랑스의 농촌, 그리고 독일의 삼림 등 유럽 각지에서 동료와 함께 활약하게 된다. 이번 시리즈에서 재미있는 것은 낙하산을 타고 하강하는 것으로 미션이 시작되는 것. 낙하산을 잘 조종해 목적지에 내리지 못하면 지리를 파악할 수 없는 채 아군을 놓쳐 버리거나 적에게 둘러싸여 불필요한 전투를 치르게 된다.
즉, 게임 전개는 모두 플레이어가 어디에 착지했는지에 따라서 변하게 된다. 준비된 스크립트에 따라서 게임을 수동적으로 진행해 나가던 전작과는 달리, 꽤 자유도가 높은 미션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시리즈의 또 하나의 특징을 살펴보면 「Ucap 」(Universal Capturing System)으로 불리는 새로운 모션 캡쳐 기술과 그것을 사용한, 표정 애니메이션의 리얼함이다. 이Ucap 는 모션 데이터를 취득할 때 다섯 개의 카메라를 동시 사용해, 통상의 것 보다 더 세세한 움직임을 풀 모션으로 수중에 넣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기술에 의해 배우들의 눈 깜박임이나 입술의 움직임은 물론, 뺨의 부푼 곳이나 눈썹의 오르내림 등, 극히 미묘한 변화까지 확실히 재현할 수 있다고 한다.
그밖에 지형을 인식해 보다 안전한 장소로 달려 가는 등, 고도의AI 기술도 도입되었다. 또한, 무기류는 개조가 가능하며 마음에 드는 무기를 다음 미션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등, 신요소가 가득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