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d-en-Ciel(카드 앙 시엘)은 덱 빌딩형 로그라이트 RPG입니다.
풀 보이스 스토리와 저마다 다른 캐릭터가 그려진 300장 이상의 카드, 50곡의 보컬곡, 전략의 심오함을 맛볼 수 있는 6×3 배틀 필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배틀에서 승리할 때마다 새로 동료로 만들 카드를 선택하고 덱을 강화해서 보스에게 도전하여 이야기 속 수수께끼를 파헤치세요.
본 타이틀에서는 던전을 마음대로 걸어다니며 자유롭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인터넷을 둘러싼 사건을 해결하는 《게이밍 의자 탐정》 "네온"을 조작해서, 개발 중인 온라인 게임 속에 자유 의지를 가진 다른 게임 캐릭터가 나타나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 세계의 던전에 도전합니다.
300가지 이상의 카드=게임 캐릭터는 전부 음성을 포함하고 있어 획득할 때나 사용할 때는 물론, 배틀 중에 다른 캐릭터와 대화를 나누는 "링크 에튀드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특수한 카드인 디바 캐릭터는 각각의 조건을 충족시키면, 배틀 중에 라이브를 시작해서 노래로 배틀을 뜨겁게 달구며 각 디바 고유의 효과로 강력한 콤보를 서포트해 줍니다.
모든 노래는 각 작품에서 해당 캐릭터가 부른 노래라는 설정이며 주제가, 삽입곡, 엔딩 테마 등 장르도, 연대도 다양한 50곡이 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