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세계는 「선택」의 연속이다.
완전 신작 쥬브나일 RPG ‘LOOP8 루프 에이트’
본 타이틀은 어딘가 그리운 느낌이 들게 하는 일본의 시골 한구석 「아시하라노나카츠 마을」을 무대로 주인공 니니가 8월 한 달을 반복하며 동료들과 함께 인류를 위협하는 [케가이]와 싸우는 쥬브나일 RPG이다.
■ 항상 변화하는 세계에서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LOOP8(루프 에이트)’의 세계는 캐릭터들이 자아내는 「인간관계」와 감정인식 AI [카렐 시스템]의 제어, 그리고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화」해 나간다.
[카렐 시스템]은 당신이 「선택」한 행동에 따라 주변 캐릭터의 감정 및 인간관계를 끊임없이 변화시켜 나간다. 변화하는 것은 대사 및 선택지뿐만 아니라 발생 이벤트, 적대 캐릭터 등 게임 진행 그 자체가 크게 변화한다.
즉, 다른 사람과 완전히 똑같은 상황을 겪게 되는 일은 없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계에서 어떤 여름이 펼쳐질 것인가, 이는 플레이어인 당신의 「선택」에 달려있다.
■ 「일상」과 「비일상」이 뒤섞이는 시골 마을에서의 생활
플레이어는 아시하라노나카츠에 사는 주인공 니니가 되어 「일상 파트」와 「비일상 파트」를 반복하며 8월의 한 달간을 보내게 된다.
「일상 파트」에서는 마을 및 학교에서의 생활을 즐기며 캐릭터들과 관계를 쌓아나갈 수 있다. 또한, 마을에 사는 캐릭터 중에는 [케가이]에 씌인 「숙주」가 숨어있다. 일상의 변화를 주의 깊게 살피고 루프를 활용하여 [케가이]에 씌인 「숙주」와의 대결에 대비하자.
■ 관계성을 힘으로 바꾸어 일상을 지켜내라
「비일상 파트」에서는 숙주에게 빙의한 [케가이]와 대결하기 위해 [요모츠히라사카]라고 불리는 던전에 도전하게 된다.
[케가이]와의 전투는 3인 파티로 진행되는 턴제 커맨드 배틀이다. 단, 플레이어가 조작할 수 있는 것은 주인공인 니니뿐. 동료가 되는 2명의 캐릭터는 스스로의 감정이나 타 캐릭터와의 인간관계에 따라 행동한다. 나아가, 맞서게 되는 [케가이] 숙주와의 인간관계도 전투에 큰 영향을 미친다.
또한, 본작에는 "레벨"이라는 개념이 없다. 전투에서의 위력은 「일상 파트」에서 형성한 인간관계와 하루하루의 훈련에 의해 결정된다. 당신이 매일 해 온 「행동」과 「선택」이 [케가이]와의 싸움을 크게 좌우한다.
더욱이, 전투 중에 체력이 0이 된 캐릭터는 소멸하며 그 루프 내에서 부활하는 일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