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작은 「오퍼레이션 플래쉬포인트」, 「암드 어썰트」로 세계의 밀리터리 FPS팬의 지지를 얻고 있는 보헤미아 인터렉티브에 의해서 개발되고 있는 최신작이다.
플레이어는 225평방km에 걸친 광대하고 정밀하게 그려진 가상의 국가를 무대로, 미국 해병 대원이 되어 위험한 미션에 도전하게 된다. 무기는 73종류에 이르며 광대한 맵이 무대인 만큼, 이동 수단으로서 다양한 탈 것(167종류)이 준비되어 있다. 그 외 NPC의 행동 패턴도 스크립트가 아닌 유니크AI에 의해 다른 행동을 취하므로 정해진 움직임에 질린 높은 수준의 밀리터리 팬들에게는 확실히 놓칠 수 없는 타이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암드 어썰트2는 스토리를 진행시키는 싱글 플레이 모드에 가세해 최대 4사람이 협력하는 Co-op모드, 46사람까지 동시에 싸울 수 있는 멀티 플레이 모드가 준비되어 있다. 싱글 플레이 모드의 스토리는 멀티 엔딩이 되어,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서 전개가 크게 바뀌게 된다. 전투중 식료품 등 현지에서 조달하지 않으면 안되는 일이 발생하는데, 경우에 따라선 민가를 덮쳐 필요한 물품을 약탈하는 것도 필요하다.
암드 어썰트2는 PC 및 XBOX360 으로 2009년 1분기에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