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스 인 암즈 시리즈로 유명한 기어박스 소프트웨어에서 개발하고 2K 게임즈에서 발매하는 차세대 FPS 게임으로 PC, PlayStation 3, Xbox 360에서 발매될 예정이다.
무대가 되는 것은 개척 혹성 판도라. 판도라 혹성은 새로운 식민지로 개척된지 얼마 안된 별이며, 거기에는 신천지를 찾아 다양한 분류의 인간들이 모여 들었다. 그러나 정부의 통치력이 미치지 않는 이곳은 법이나 질서가 존재하지 않은 무법천지가 되어 버린다. 게다가 동면중인 생물들이 깨어나 인간들을 덮치기 시작한다.(판도라 혹성도 지구와 마찬가지로 겨울이 존재하며 그 시기에 식민지 개척이 이뤄져 아무도 이곳에 생명체가 있다는 것을 몰랐다)
판도라는 지구와 같은 산소가 존재하므로 생존을 위해 특수한 옷이나 장비가 필요치 않다. 현재 7개의 주요 도시가 존재하는데 이 도시 안이 유일한 안전지대다.
게임의 거대한 맵내에선 차량을 이용한 전투를 비롯해 다양한 전투가 이뤄진다. 도시등에서 NPC로부터 랜덤으로 생성되는 미션을 받아 돈과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주인공은 자신의 부하를 거느릴 수 있으며 성장 파라미터를 가지고 있어 신체 능력이나 전투 스킬등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소유 차량도 돈을 들여 탑재 무기 및 기본 성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