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다크룸 스튜디오에서 개발중인 서부시대를 배경으로 한 FPS 게임. 이 회사는 주로 게임 제작용 엔진을 패키지로 판매하는 회사로 Lawmaker Game Engine의 성능을 테스트 하기위해 게임을 제작한 것 같다. (이전의 Far Cry와 Cry Engine의 관계에 가깝다고 말할 수 있다.) 판매 형태도 다운로드 판매가 유력하며, 엔진 자체는 멀티 플랫폼에 대응하고 있지만 이 게임은 PC버전만으로 출시될 예정.
간단한 배경 스토리는 19세기의 골드 러쉬의 시대. 주인공인 Colt Kaufman은 오랫만에 고향에 돌아오지만, 누군가에 의해서 아버지가 살해되고 어머니는 유괴되었다. 범인을 알게 된 그는 적이 된 옛 친구들을 상대로 복수를 한다는 스토리.
맵의 크기는 2km로 매우 넓은 편으로, 등장하는 장소도 매우 버라이어티한 요소가 가득하다. 게임의 디자인은 자유도가 높으며,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서 선악 쌍방의 길이 준비되어 있다 . 선과 악의 갈림길에는 돈의 유무가 큰 영향을 주는데, 이것을 사용하고 비즈니스를 하거나 부하를 고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돈을 버는 방법은 선일땐 악당을 체포해 현상금을 타거나 여러가지 의뢰를 받아 미션을 클리어 하거나 악의 길로 나아간다면 은행 강도, 약탈, 그 외 갬블로 돈을 버는 것도 가능하다. 이렇게 보면 GTA 타입의 범죄 액션물을 상상해 버리지만, 현 시점에서 어느 정도의 자유도가 있는지는 미정.
게임중에는 인격을 가진 35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그들은 각각 목적을 가지고 생활하는데 플레이어가 그것을 방해한다면 적이 되고, 반대로 아군이 될 수도 있다. 또한 플레이어에게는 유명도의 파라미터가 있어 주위 사람들의 반응도 파라미터에 따라 실시간으로 바뀌게 된다.
로메이커의 무기에 관한 특징은 어떤 무기라도 2점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점이다. 이 콤비네이션은 킥버튼으로 등록해 두어 호출할 수 있는 시스템. 그 밖에 말을 타고 싸우는 것도 가능하고 서부극에서 빠뜨릴 수 없는 일대일 결투 모드도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