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개발사 레볼루션 스튜디오의 인기 어드벤쳐 게임 브로큰소드의 네번째 작품으로 남녀 주인공들(미국인 조지와 신비의 미녀 안나)과 함께, 목숨을 건 모험과 수많은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어드벤쳐 게임이다.
이번 시리즈에서 우선 눈에 띄는 최대의 특징은 과거의 3편에서 히로인을 맡아 왔던 니코여사 대신해 새롭게 안나라고 하는 수수께끼의 금발 미녀가 모험의 파트너가 된다는 점이다. 게다가 조지와 안나가 사랑에 빠져 버리는 전개가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또한, 다양한 팬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보다 알기쉬운 인터페이스의 개선과 전편의 고난이도의 수수께끼를 배제하여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진행에 역점을 뒀다고 한다.
게임은 악인에 쫓기고 있는 안나가 조지에게 의지해 오는 곳으로부터 시작된다. 일을 잃어 낙담하고 있던 조지는 안나와 함께 쫓기는 몸이 되어, 그녀를 동반해 거리를 탈출하게 된다. 처음부터 퍼즐적인 수수께끼의 연속으로, 예를 들면 악당들이 지키고 있는 건물로부터 탈출구를 찾아내는 식의 퍼즐이 기다리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조지를 조작하지만, 특정한 일을 위해 안나를 조정해야 하는데, 안나를 아이템과 같은 요령으로 사용해, 무엇인가를 누르게 하거나 이끌게 하거나 하면서, 둘이 협력해 게임을 진행하게 되며 모든 조작은 마우스만으로 가능하다.
고지도속에 숨겨진 수수께끼를 찾아 떠나는 조지와 안나의 모험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브로큰소드의 4번째 작품, 어드벤쳐를 좋아 하는 게이머라면 꼭 한번 플레이 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