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쎈은 그 동안 국내에서 선보인 적 없었던 온라인 밀리터리 TPS(Third Person Shooter: 3인칭 슈터) 게임으로, 온라인 상에서 FPS(First Person Shooter:1인칭 슈터)만을 즐겨온 게이머들에게 보다 리얼하고 박진감 넘치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3인칭 시점, 근접공격 및 방어를 통한 리얼리티 강화
헤쎈은 밀리터리 TPS라는 장르 이름대로 3인칭 시점의 플레이 화면을 제공한다. 자신의 총구와 총을 든 손만 바라보며 플레이 했던 기존의 FPS게임과는 달리 실제로 화면에 등장한 자신의 캐릭터를 보면서 플레이하는 형태로 게임 몰입도가 높아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적의 공격에 엄폐물을 활용해 숨고, 예측사격이나 견제사격 등으로 적의 주의를 분산시키며 목 꺾기 등의 강력한 피니싱 액션을 통해 단숨에 적을 제압하는 등의 사실적인 액션은 기존 콘솔 게임에서만 볼 수 있었던 특징으로 온라인 슈팅게임에서는 헤쎈이 최초로 선보이는 것이다.
실제 전장 전투와 같은 전략 플레이
또한 기존 FPS의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의 단순한 백병전에서 벗어나 헬기의 공대지(Air-to Ground)공격부터 자주포의 원거리 포격까지 다양한 전술을 활용한 전략 플레이가 가능해 실제 전장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캐릭터의 무기에 여러 종류의 파츠를 장착함으로써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무기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무기 업그레이드를 통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강력한 무기 보유가 가능해 슈팅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게 또 하나의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극상 그래픽과 리얼리티
헤쎈은 게임 플레이 중간중간 마치 영화의 한 장면과 같은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또 다른 특징이다. 마치 액션 영화의 한 장면과 같이 연출된 이 영상들은 기존 슈팅 게임에서 보기 어려운 헤쎈만의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뒷받침해주며 게임 몰입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