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사이드(대표 김세정)가 개발하는 Multiplayer Online 액션전략RPG, <킹덤언더파이어2>(Kingdom Under FireⅡ)는 지난 2000년부터 PC 및 콘솔게임의 멀티 플랫폼으로 전세계 시장에 발매돼 호평을 받고 있는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의 정통 계보를 잇는 작품이다.
2000년 발매된 PC용 RTS 게임 ‘킹덤언더파이어’와 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은 XBOX용 액션전략게임, ‘킹덤언더파이어: 크루세이더’의 후속작인 <킹덤언더파이어2>는 게이머들 스스로가 자신들만의 역사를 새롭게 써 나가며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화 되었으며, 전작에 등장한 ‘인간연합’과 ‘암흑동맹’ 외에 ‘엔카블로시안’이라는 제 3의 종족이 새롭게 추가되는 등 한층 방대한 스케일로 선보일 예정이다.
<킹덤언더파이어2>는 전작보다 훨씬 발전된 액션과 조작 시스템, 그리고 플레이어 캐릭터와 부대를 다양한 방법으로의 성장이 가능하고, 최고의 필드 액션과 리얼한 전장 연출이 융합하여, 짜릿하고 박진감 넘치는 게임으로 완벽히 구현됐다.
게이머는 자신의 영웅과 각종 부대를 관리하고 성장시켜 자신만의 최적의 용병대를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인간 연합, 암흑동맹, 엔카블로시안 중 자신이 원하는 진영을 선택해 해당 진영의 고유한 특수 능력과 부대를 사용하며 세계 대전에 참여할 수도 있다.
특히 블루사이드는 자체 개발한 게임엔진을 적용해 대규모 전투를 더욱 사실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한 완성도 높은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대규모 전투는 오는 2011년 전세계 게이머들의 이목을 한 눈에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성장 요소
<킹덤언더파이어2>는 영웅을 중심으로 성장시켜 보다 시원시원한 액션 지향의 플레이를 펼칠 수도 있고 보다 다양한 부대들을 모으고 성장시켜 보다 전술적인 플레이를 만들어 낼 수도 있다.
▶진정한 멀티플레이 온라인 액션전략 게임의 구현
<킹덤언더파이어2>는 최고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액션 플레이와 전장에서 수 많은 부대들과 함께 전술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보병, 기마대, 궁병, 팔라딘, 마법사, 공병 등 약 100종류의 부대들이 등장하며, 멀티플레이로 진행되는 온라인 스토리 미션과 퀘스트도 플레이의 재미를 배가시켜 준다.
▶영화에서만 보아왔던 실제와 같은 대규모 전투의 구현
<킹덤언더파이어2>는 실제 중세 전쟁터 한가운데 위치한 듯한 현장감, 액션감을 구현했으며, 오우거, 스콜피온, 스웜프 맘모스 등의 다양한 대형/공성 유닛이 등장해 리얼하고 스펙타클한 전투를 경험케 해 준다.
▶수 만명의 유저가 월드 맵 상에서 자신과 자신이 속한 진영의 세계정복을 위해 싸우는 세계대전 시스템
<킹덤언더파이어2>에서는 혼자서도 얼마든지 플레이가 가능하며 솔로 플레이 역시도 자연스럽게 국가 간의 전쟁에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하지만 파티, 길드와 같은 커뮤니티를 구성하면 국가 간의 전쟁에서 보다 어려운 역할을 수행하거나 대규모의 플레이를 벌이는 것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