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드플래닛은 SF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온라인 전략시뮬레이션(RTS) 게임으로 패키지 RTS의 고정된 유닛과 제한된 전략에서 탈피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다양한 유닛과 스킬의 조합으로 무한한 전략과 액션을 즐길 수 있다.
- 배경스토리 -
수 차례의 세계대전을 통하여 황폐해진 지구. 인류는 심각한 자원고갈로 생존을 위협받게 된다.
이에 우주로 눈을 돌린 국가들은 연합하여 우주탐사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지구와 비슷한 혹성을 포함하고 있는 행성계 아일(ali)을 발견하게 된다. 지구연합은 즉시 그 행성계에 대한 조사와 개발에 들어가나 정체불명의 외계 지능체에게 공격 받게 된다.
최초의 외계 지능체와의 조우에 지구연합은 갈등하게 되나 지구인 전체에 위협이 될 수 있다고 판단, 그들과의 전쟁을 선포하게 된다. 이에 지구연합은 연합군인 ‘피스키퍼’를 조직하게 되고 정체 불명의 공격집단을 ‘카리스’라 명명 하고 아일행성계를 무대로 전쟁이 시작 된다.
수년간의 승패를 알 수 없는 치열한 공방전 중 큰 변수가 생기게 되니, 바로 또 다른 외계지성체인 ‘테르가’의 등장이다. 테르가는 아일행성계가 원래 자신들의 땅이며 전쟁을 그만 둘 것을 요청 하나 피스키퍼는 생존을 위하여 카리스는 무차별적으로 테르가 마저 공격하기 시작하여 협상은 결렬되고 3종족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된다.
- 종족소개 -
피스키퍼
피스키퍼는 수차례의 세계대전으로 황폐해진 지구에서 생존의 위험을 받고 있는 인류를 대표하여 인간이 살수 있는 신천지를 찾아 떠난 지구연합군.
지구 유사행성을 찾아 내나 '카리스'란 정체불명의 집단에 공격 받고 다시금 전쟁에 돌입하게 된다.
강력한 중장거리 공격이 특징.
카리스
우주를 떠돌며 생명체를 무차별적으로 공격하여 전멸시켜 나가는 전투머신들.
어디서 왔고 무슨 목적으로 생명체 학살을 하지는 알려진바 없지만 인류의 생존에 큰 위협을 주는 존재인것은 확실하다.
압도적인 숫자와 객체를 희생하여 적을 제압.
테르가
인류가 최초로 발견한 지구유사 행성인 클레오브로스를 포함하고 있는 아일 행성계에 진정한 주인으로 별과 자신들을 하나로 생각하는 종족.
자신들의 별을 전쟁으로 오염 시키는 피스키퍼와 카리스 모두를 증오하며 그들을 추방하기 위하여 전쟁에 참가하게 된다.
막강한 방어력을 보유.